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주식 반대매매 뜻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20. 9. 4.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주식 반대매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반대매매은 모르고 살면 좋긴한데.. 특별한 일이 생길수도 있는 것이니.. 그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반대매매

 

주식 반대매매라는건 어떤건가요??

 

보유한 현금 이상의 금액으로 주식을 매수하여 결제일에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입금이나 미수금만큼의 주식매도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결제일의 다음날 오전 8시부터 전장 동시호가 시간 전까지 미수금액만큼의 주식수량이 시스템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시장가 매도 처리 되는데 이를 반대매매라고 합니다.

 

만일, 반대매매 실행 당일 아침 반대매매 거부를 위한 증권계좌입금을 하실 경우 8시 55분까지 입금분을 반영하여 별도의 유선 거부요청없이 반대매매 자동 취소 및 일부 입금시 반대매매 대상이 재생성되오니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만기일 미상환 융자금액/대출금액으로 인한 반대매매분은 입금시 자동취가가 되지 않으며, 반대매매 거부 요청시 8시 45분까지 증권사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반대매매가 진행되는 투자자라면 신용 미수거래를 하신분일꺼예요

https://supermam.tistory.com/1212

 

주식 미수거래 신용거래 차이 알아보기

주식 미수거래 신용거래 차이 알아보기 미수거래와 신용거래는 레버리지거래라고 할수 있는데요. 비슷하기는 하지만 조금은 다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거래를 위한 방법은 증권사마다 상�

supermam.tistory.com

 

주식투자는 내가 가진 여유돈으로만 하는것이 마인드 바로잡기 등 올바른 투자생활을 할수 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반대매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