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skt 데이터 선물하기 해봅시다

by 요즘이야기 2020. 8. 4.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어서 수도권지역에 많은 피해를 입었다는 뉴스가 나오네요.. 부디 큰일 없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통신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SKT 데이터 선물하기

 

SK텔레콤 사용자끼리 통신 데이터를 선물해줄수 있는데요. 그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티월드앱으로 데이터 선물하는것에 대한 설명이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skt 데이타 선물하기

 


SKT T WORLD 어플은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중간에 보이는 충전/선물을 터치하세요.


 

 

skt 데이타 선물하기

 

 

터치하시면 데이터 충전 / 데이터 선물 / T가족모아가 나옵니다. 지금 하고자 하는 것은 데이터 선물하기이기 때문에 "데이터 선물" 하기를 터치해주세요.

 

 

 

skt 데이타 선물하기

 




보내고자 하는 분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해줍니다.


SKT 데이터 선물하기는 T끼리는 2회 / 가족은 6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번달에 선물하기 횟수를 다 써버리면 선물하기가 되지 않으니 꼭 확인후에 선물하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skt 데이타 선물하기

 



그다음 인증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요. 인증번호를 잘입력하세요.


 

skt 데이타 선물하기

 

 

인증번호를 정확히 누른후에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skt 데이타 선물하기

 


SKT 데이타 선물하기 완료되었습니다. 선물내역을 문자로 알리기도 되고, 선물내역을 보기가 가능합니다.

SKT선물하기 관련 알아야할 내용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조건안내

- 당월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 회당 100MB ~ 1GB까지 선택하여 월 2회 최대 2GB까지 선물 할 수 있습니다. 
- T가족결합 (착한가족) 가입 고객의 가족간 선물하기는 월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폐지상품으로 결합(가입) 불가하므로 기존고객만 이용가능합니다.
- 발송된 데이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온가족 할인/온가족 무료/온가족 프리/온가족 행복플랜/가족나눔데이터/온가족 플랜 가입 고객은 결합되어 있는 가족에게 추가로 월2회/2GB까지 선물 가능합니다.
- T가족모아데이터 공유, 데이터 함께쓰기, 2nd Device 공유 등으로 해당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선물하기가 제한됩니다.
- 가족간 선물하기 시 가족선물에서 먼저 차감이 되며 수혜자가 이미 결합가족 선물로 2회를 모두 받은 경우에는 결합가족 가능 횟수에서 차감이 아닌 일반선물 가능 횟수에서 우선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제공자가 일반선물 2회 모두 사용한 경우에는 수혜자가 일반 선물 횟수가 남아있어도 선물이 불가합니다.
- 선물 후,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가능합니다.



T끼리 선물 받은 데이터 사용안내

- 타인에게 재선물하거나 타 회선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 선물 받은 시점부터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이미 발생한 데이터 초과량을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 해당 월말까지 사용가능하며 이월되지 않습니다.
- 선물 받은 데이터 먼저 차감 후 해당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이 차감됩니다.
- T플랜 라지/패밀리/Data 인피니티/0플랜 라지/5GX 슬림/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 가입 고객은 가입한 요금상품에 따라 선물 가능 데이터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선물 받은 데이터는 해당 월말까지 사용가능하며 이월되지 않습니다.
- 만 19세미만청소년고객(어린이 포함)은 LTE요금제에 가입한 경우라도 선물하기 불가합니다.
- 선물하기/받기는 회선당 월 2회까지 가능합니다. (월 산정 기준:매월 1일~매월 말 일)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유의사항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데이터 판매 등 금전적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조회 시점의 정보로 선물하기 실행 데이터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